안녕하세요...
전세금 이라는 자산-고정자산 계정을 제가 만들었는데요.
가계부 쓰기 전에 그 계정으로 돈이 들어갔는데, 그 거래내역 상태가 'on'이 될 수 있나요?
그러니까 가계부 작성 후에는 전세금 계정으로 돈이 이체된 내역이 다른 계정에 있으니까 대체 거래 맞추면 상태가 'on' 되는 것은 이해 되는데, 가계부 작성전 거래라 대체거래 맞출 상대 거래내역도 없는데 어찌 상태가 'on'일까요?
음. 가계부를 몇 번 초기화해서, 이번에 쓰는 것은 모두 2012/12/31 기준으로 '초기통장잔액', '초기카드사용액' 등으로 초기화하고 쓰고 있습니다.
전세금 계정에 전세계약금 지불한 것을 2012/12/18에 기록해 두었드랬는데, 그 거래 상태가 'on'즉 온라인입니다. 물론 대체 상대 계정도 없더군요...그 후 전세보증금 잔액 지불한 것은 가계부 기록 후라 다른 통장 계정의 기록을 바탕으로 대체 연결로 '온라인' 상태가 됨은 자명한데, 처음 거래는 당최 이해가 안되고 어떻게 기록했는지도 기억 안나고...
아무튼 이게 가능한가요??
내용을 다 이해하고 답변드리지 못함을 죄송하게 생각 합니다.
거래가 기록이 될 때
수동으로 기록되면 [off] 입니다.
거래조회에 의해 자동으로 기록되면 [on]으로 기록되는데 자동변환이 아니고 가져온 그대로 기록되면 파랑색 [on] 입니다.
자동으로 기록되는 거래가 자동변환 기능에 의해 기록되거나 [편집]에 의해 변경되거나 또는 대체거래 정리에 의해 상대계정에 기록이 될 때는 색깔이 없는 [on] 입니다.
전세금 고정자산 장부를 수동으로 만들어 기록을 하셨을테니 그냥 기록을 하셨다면 [off]일테고 [on]으로 기록이 되었다면 어떤 다른 장부에서 대체거래로 정리를 한 거래일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대체거래로 정리를 하였지만 원래의 장부 즉 대체상대 장부를 삭제하였다면 대체거래 상대계정이 없어진 상태라 그냥 거래로 기록이 남아 있겠지만 원래 자동으로 가져왔던 거래라면 [on]으로 기록되어 있었겠지요.
질문하신 의도에 맞게 답을 드렸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나름 파악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