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를 써야겠다는 생각은 있으나, 선뜻 시작하기 어려우셨던 분들과 저처럼 무지하게 게으르고 귀차니즘 킹왕짱이신 분들께 머니플랜을 강추합니다.
재테크의 시작이 가계부를 적는 것으로 시작된다는 점 알고 계시죠?
저 역시 재테크를 가계부로 시작했습니다.
현재 결혼 만 3년, 아기 하나인 직장맘입니다. 미혼 때는 용돈기입장을 쓸 생각도 못했고, 경제관념도 완전 꽝이었는데, 결혼을 하니 가계부가 필요하더라고요.
머니플랜을 알기 전에 수기로 금전출납부 작은 수첩을 사서 가계부를 적었는데 (현금 및 카드 별도로), 그것도 보통 귀찮은게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주위에 인터넷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ㅁㄴㅌ미니가계부를 추천해주어서 사용했었는데, 입출금 내역을 꼬박꼬박 적자니 또 귀차니즘에 두어달 적다가 포기했습니다.
그러다 신문 기사에 유료가계부들에 관한 기사를 보았는데요, 유료가계부도 몇 개가 있더라고요. 각각 사이트 들어가보고 체험해보고, 사용후기들 보다가 결국 머니플랜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유료라서 거부감이 좀 있었는데, 술 한 번 안 먹으면 되는 돈이라 생각했더니 마음이 좀 편해지더라고요. 지금 2년째 머니플랜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이런…. 처음 가계부 등록을 하고 계좌등록을 하려니 왜 이리 복잡해 보이고 머리가 아프던지….. 하지만 2~3일 초보마을과 FAQ 및 게시판 글들을 읽어보고 적용해보니 생각보다 쉽더라고요.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클릭 한번으로 3개의 카드와 및 5개의 통장 입출금내역이 정리된다는 사실~!
저처럼 귀차니즘 킹왕짱이신 분들은 현금 사용내용만 기억 잘 하셨다가 일주일 단위로 한 번 씩 정리하시면 되세요.
이 편리함에 유료 가계부가 절대 안 아깝다는 것을 새삼 또 느꼈습니다.
참, 머니플랜 구입하시기 전에 본인의 주거래 은행과 카드사가 머니플랜에서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알아보시고 하세요.
그럼 새해에도 가정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